Overview
C.Clair 님께서 작성해주신 Discovery의 팁, 가이드 입니다.
Point Check
이 가이드는 C.Clair님이 작성하셨습니다.
POINT CHECK
1. 기본 3개의 롱으로 되어있기때문에 스나가 중요하다.
2. 맵이 크고 매우 길지만 넓지는 않아서 SMG의 단독돌진은 쉽지 않다.
3. 객관적으로 이 맵은 수비가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공격측이 올인작전인 경우 수비하기가힘들다. 왜냐하면 수비측의 입장에서는 A와 B를 동시에 지켜야 하는데 이 맵은 A와 B의 간격이 넓기때문에 백업속도가 늦어서 올인을 못막을 경우 그대로 설대를 내어 줄수밖에 없다.
4. 3번의 경우가 있기때문에 수비측은 자리를 잘 잡고 지켜야한다.
5. 3번과 4번의 경우를 대비하여 동선을 최대한 줄이는 포지션을 만들어야 한다.
6. 공격측에서는 올인돌격작전이 아니라면 적의 스나이퍼를 제거하고 가는 것이 유리하다.
NAF (공격) A
A롱 – 여기는 거의 90% 공격과 수비 스나이퍼가 대기하는 중요한 장소이다. 이곳을 뚫으면 A입구에 다이렉트로 진출 할 수 있다.
A롱 건물 – 공격측에서는 라이플이 빠르게 이곳을 점령하게 된다면 A롱에 있는 스나이퍼와 함께 수비측을 공략할 수 있다.
(다만, 진입할때 아군 스나이퍼가 롱을 먼저 체크해 주지 않으면 창문을 내다보는 즉시 죽을 수 있다.)
A롱 터널 – 이곳은 센터에 있는 적군을 확인 할 수있는 장소이다. 하지만 은엄폐하기가 힘들기때문에 진입하는데 주의해야한다.
(진입할때는 스샷처럼 앉으면서 서서히 나가면 적은 어깨와 머리밖에 안보이기때문에 추천한다.)
A롱 터널 아래 – 이곳은 센터를 향해 전진하는 적군은 잡을 수 있고, 그 후 A롱으로 바로 갈 수 있는 포지션이다. (다만, 기동력이 빠른 SMG를 추천한다.)
NAF (공격) B
BB롱 터널 – 이곳은 초반 B롱을 공략할때 스나싸움을 할 수있는 곳이다. 하지만 너무 탁 트여있고 옆에있는 빨간 드럼통때문에 매우 위험한 자리임으로 가끔 한번씩 적을 교란하는 목적으로만 이용하는 것이 좋다.
B롱 터널 아래– 이곳은 초반 B롱을 공략할때 스나싸움을 할 수있는 곳이다. 터널보다 은엄폐가 훨씬 수월하기 때문에 이곳에서 스나싸움을 하는 것이 좋다.
B롱 센터 중길– 이곳은 초반 B롱을 공략할때 센터를 체크할 수 있는 장소이다. 자리를 먼저 잡을 수만 있다면 센터로 나오는 적을 공격하기에 좋다.
_B롱 – 이곳은 초반 B롱을 공략할때 라플이 자리를 잡을 수 있는 곳이다. 기본적인 엄폐물이 있기때문에 라인전을 할때 좋다.
NAF (공격) 기타
센터 보트 – 이곳은 초반 센터를 볼 수 있는 곳이며, 라이플로 맵 중앙을 보기 유용하다. 만약 돌격 작전이 아니라면 반드시 체크하는 것이 좋다. 이유는 적이 역으로 돌격을 나올 수 있기때문이다.
센터 드럼통 – 이곳은 센터를 전진해서 드럼통 사이로 적이 나오는 곳을 볼 수 있는 낚시자리이다. 혹시나 적이 나올 수 있으니 한번쯤은 낚시를 해보는 것도 좋다.
센터 1층 – 이곳은 초반 센터를 볼 수 있는 곳이며, 맵 중앙을 보기 유용하다. 만약 돌격 작전이 아니라면 반드시 체크하는 것이 좋다. 이유는 적이 역으로 돌격을 나올 수 있기때문이다.
센터 2층 – 이곳은 초반 센터를 볼 수 있는 곳이며, 스나이퍼로 맵 중앙을 보기 유용하다. 만약 돌격 작전이 아니라면 반드시 체크하는 것이 좋다. 이유는 적이 역으로 돌격을 나올 수 있기때문이다.
EDEN (수비)- A
A롱 베이스 컨테이너 – 이곳은 적이 A를 공격할 경우 롱 두 곳을 동시에 볼 수있는 훌륭한 낚시자리이다. 하지만 자리가 뻔한 위치이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A롱 – 이곳은 공격때와 마찬가지로 스나이퍼 자리이며, (라이플이 와도 상관없다.) 롱으로 오는 적의 공격을 대비할 수 있다. (후방포지션이 아니라면 반드시 사수해야 하는 자리)
A롱 건물 아래 – 이곳은 수비가 돌격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거의 최전선이나 다름없는 곳이다. 때문에 여기까지 오는 것이 힘들지만, 적에게 들키지 않고 바로 올 수만 있다면 에이를 공격하는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고,
사플을 통하여 상황을 판단 할 수 있다.
(다만 매우 위험한 자리이기 때문에 샷발과 사플이 좋은 사람이 오는 것이 좋다.)
A롱 트럭 낚시 – 이곳은 A롱에 있는 트럭을 이용한 낚시자리이다. 왼쪽에 우리팀 스나이퍼가 A롱을 봐주는 상태에서 좋은 낚시자리가 되어 줄 것이다.
A설대 숏 – 이곳은 A설대를 들어오는 첫번째 길이며, A롱이 뚫렸거나 혹은 후방포지를 잡을때 적이 들어오는 것을 볼 수 있는 기본적인 자리이다.
A설대 지게차 – 이곳은 A설대에 있는 지게차이다. 팀이 왼쪽 길을 봐주고 적이 숏으로 들어오는 것을 볼 수있는 좋은 자리이다.
A설대 – 이곳은 A설대 구석진 자리이며, 가장 최후방자리이다. 대부분 적이 이곳을 지나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가끔 낚시로 이용하면 좋다.
EDEN (수비)- B
B베이스 – 이곳은 베이스구석이며, 센터로 들어오는 적을 볼 수있는 곳이다. 다만 이 자리는 공격팀이 A설대를 점령하고 B에있는 적이 A로 올때 그 적을 막는 것이 더 유용한 자리이다.
B롱 전진 – 이곳은 B롱에서 센터가는 길까지 전진한 것이며, 사실상 여기까지 오면 그 라운드는 거의 이겼거나, 적이 베이스에서 자리를 잡는 포지션일 경우에만 가능하다.
그리고 이 자리는 엄폐물이 정말 잘되어있어 자리를 잡을 수만 있다면 거의 최소 1킬은 확보했다고 할 수 있다. (적이 A로만 안간다면..)
B설대 드럼통 위 – 이곳은 B설대에서 베이스로 가는 길에 있는 드럼통이다. 이 위에 올라가면 예상치 못한 곳이기 때문에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있다. 또한 바로 앞에있는 또 다른 드럼통을 적이 올때 터트릴 수만 있다면 2킬은 할 수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다만, 적이 내가 밟고있는 드럼통을 터뜨리면… END) PS.센터도 같이 볼 수있다.
B설대 나무 파렛트 – 이곳은 B설대 밖에 있는 나무파렛트가 적재되어있는 곳이다. 이 틈새로 적이오는 것을 볼수도 쏠수도 있으며, 정면에 살포시 보이는 드럼통을 잘 이용하면 아주 좋다.(예전한국버전과는 다르게 디텍트사이트로 벽뒤가 안보이기때문에 거의 90%이상 위폭만 안맞는다면 1킬은 할 수 있다.)
B설대 – 이곳은 B설대입구이며, 적이 오는 것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국민적인 자리이다. 하지만 위폭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위폭이 날아올 타이밍을 피해 자리를 잡는 것을 추천한다.
B설대 – 이곳은 B설대베이스입구이며, 적이 오는 것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국민적인 자리이다. 하지만 위폭에 매우 취약하고, 적의 스나가 볼 수있기때문에 라이플이나 기관단총보단, 스나이퍼가 체크하는 형식으로 보는 것을 추천한다.
B설대 – 이곳은 B설대베이스입구이며, 적이 오는 것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국민적인 자리이다. 하지만 위폭과 섬광에 매우 취약하고 적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샷발이 중요한 자리이다.
B 센터공터 – 이곳은 B설대 옆에있는 공터이며, 센터로 오는 적을 볼 수 있는 좋은 자리이며, B 백업을 가는데도 아주 유용하다.
EDEN (수비) – 기타
센터 – 이곳은 센터옥상이며 빠르게 자리를 잡을 수 있다면 전방위로 다 적을 확인 할 수 있는 자리이다. 하지만 그만큼 위험부담이 크기 때문에 아주 조심해야 한다.
센터 옥상 건물 – 이곳은 센터옥상건물이다. 스샷처럼 적이 오는 것을 아주 효율좋게 잡을 수 있지만, 혹여나 적 베이스센터2층 스나에게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또한 A와B사이에 자리를 잡고 있기때문에 어느쪽으로나 백업을 가기에 좋다.
(두 번째 사진의 터지는 드럼통을 조심하거나 아니면 미리 터뜨려놓자)
센터 중길 – 이곳은 센터중길이다. 스샷처럼 좁은 틈새로 적의 모습을 포착하기가 좋으며 들어오는 적을 공격하기에도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