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1. 스킬가이드2. 영웅 운용방법3. 영웅 대한 생각
1. 스킬가이드
3 번: 병사 들 에게 방패를 들게 한다 (블록킹 상승 이동속도 하강)
4 번: 목인전= 허수아비 16마리 설치 쿨타임 90초 자원 20%소모
-> 적궁수 사격 사거리 전면 앞에 설치 및 난전 상황에서 보병사이에 설치하여서 전열 보병의 탱킹령 상승 목적
5 번 : 석궁= 터렛 , 쿨타임 8초에 자원소모 30%소모 최대 60초지속 (첫 소환시 600 숫자가 줄어든다)
-> 제갈량의 아이덴티 이자 부족한 딜량 보완함
6번: 이속+생명 버프 및 4번스킬 초기화/ 30초 지속 /120초 쿨타임
-> 순간체력 회복 및 이독속도 향상 목적 , 주의할점은 스킬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원래 체력으로 돌아간다.
Q스킬: 일명 수류탄 / 범위내에 3씩 (기후 영향시 2) 총 6회 광역 대미지 입힘/ 쿨타임 90초
-> 좌클릭 설치 , 우클릭 격발 / 높은 고도일수록 멀리 던짐
패시브
– q스킬 , 5번스킬, 4번스킬 사용후 제갈량 본인이 대미지를 입힐시 자원을 회복함
– 처음 시작시 자원 100%
2. 영웅 운용방법
2.1 제갈량 의 특징
– 제갈량 의 다제다능한 탱커이다.
– 터렛 및 본인 스스로 높은 쌍석궁 원딜 통한 부족한 dps 보완 및 허수아비 통한 몸방 및 화계 통한 aos 대미지 등 모든것을 스스로 보완가능한 영웅이다.
– 하지만 기본적으로 병력이 탱커이다 보니 스킬 성능 과 딜량 비해 병력의 낮은 dps 와 제갈량 자체 낮은 칼질 과 쌍석궁의 낮은 명중률 과 긴 장전 속도등이 발목을 잡긴한다.
2.2 어떻게 운용해야 할까????
-> 아무래도 기본 베이스는 탱커 이기에 아군 보조 및 궁수 와 함께 다니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제갈량 스스로 낮은 dps 도 적궁수 잡으려 오는 닌자 기병 같은 낮은체력 영웅이나 적원딜 대한 허수아비 통한 카운터 등 상당히 방어 및 진형 구축에 특화 되어있다.
-> 기병 상대로도 허수 아비 통한 어느정도 상대가 가능하다.
-> 이렇게 운용하면서 아군과 함께 팀플 위주 통한 운용이 제갈량 의 높은 기여도를 올리는 원동력으로 힘이 된다.
2.3 제갈량 운용법
– 영웅 따로 설명 하는 이유는 병력 구성원은 3번스킬 통한 단순한 방어 및 호위 이지만 영웅 자체는 여러가지 다용도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따로 설명한다.
(1) 화계 (수류탄)
– 제갈량의 높은 팀 기여도 및 적은 체력의 닌자 캐릭터 상대 할대 상당한 성능을 발휘 하는 수류탄 이다. 화계는 보이는 사진처럼 높은 고도를 보고 던질수록 떨어지는 시간은 느려지지만 상당한 사거리를 갖게 된다.
– 날씨 영향이 없을시 3씩 총6회 의 병력숫자 제한 없이 aos 형태로 딜을 넣는다.
(2) 쌍석궁
– 간지의 상징 쌍권총 … 오마주한 쌍 석궁이다.
– 좌우 번갈아 가면서 총 10회의 대미지 입힌다
– 칼질 대미지가 40~70 이라면 석궁은 한발당 70~90 이상 (몸통 사격시) 의 높은 딜량을 보여준다
– 하지만 보이는 사진처럼 크로스 헤드 시점보다 약간 (모니터 기준 2~3cm) 하각으로 좌우 로 벌어져서 사격 한다 (멀어질수록 정확한 사격이 어려움)
– 장전 속도가 매우 느리기에 틈틈히 장전을 해야한다.
(3) 석궁차
– 한전투 에서 기력 회복 안정적일시 3대 까지 소환 가능함
– 제갈량의 낮은 dps 보완 및 원딜 통한 대미지 보완 하기에 궁병 배치하듯이 높은 고도 나 사격 각이 잘나오는대 설치한다.
(4) 목인진
– 주 목적은 궁병 vs 궁병 싸움 이나 적궁수 대한 사격에 대한 방해 목적 이용
3. 영웅 대한 생각
– 이렇게 성능 좋아 보이는 제갈량도 장점 대비 단점도 크다.
– 가장 큰 발목을 잡는것은 지나친 영웅 의존도 및 느린 기동력 이다.
– 지나친 영웅 의존도는 실력이 낮은 유저 일수록 낮은 dps 와 아군 보조 대한 나쁜 영향을 미친다.
– 기동력 또한 영웅 혼자 30초 쿨간 잠시 빠를뿐 다른 근보병과 강제적으로 다닐수 밖에 없다.
-> 허지만 이러한 단점을 갖고도 좋은 이유는 쌍 석궁의 막강한 위력 및 제갈량 자체의 높은 스킬 성능이라 할수 있다.
주의 하고 신경 써야 할점
– 기력 관리 및 스킬 쿨타임 느리므로 철저히 관리 해야 하며, 쌍석궁의 장전은 매우 느리기에 항시 미리 대비용 리로드 해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