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ender: The Arrival Guide

Slender: The Arrival All Achievements Guide [슬렌더: 디 어라이벌 도전 과제 가이드] for Slender: The Arrival

Slender: The Arrival All Achievements Guide [슬렌더: 디 어라이벌 도전 과제 가이드]

Overview

이 가이드는 오로지 도전과제들에 대해서만 다루고 있습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영상 [Movie]

-자세한 건 유튜브 창으로 들어가서 보시면 항목별로 시간대를 적어놓았습니다.

참고로 도전과제 가이드 순서는 ‘웬만하면’ 게임을 진행하며 순차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기준입니다.
[물론 예외는 있습니다.]

I Love Radio [난 라디오가 좋아]


Prologue [프롤로그]‘ 챕터에서 1층 차고 쪽의 쪽방에 있는 라디오를 클릭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너무 쉽군.

Master Pianist [최강 피아니스트]


마찬가지로 ‘Prologue [프롤로그]‘ 챕터에서 케이트의 집 1층에 있는 피아노를 계속 클릭하시면 됩니다.

-계속 누르다보면 한 세 가지의 곡을 랜덤으로 연주할텐데, 그 중 만일 저 문구가 뜬다면 성공입니다.
-This sounds familiar -익숙한 음이군

Fearless Fun [쫄지 않고 즐김]


Prologue [프롤로그]‘ 챕터에서 케이트의 집 마당에 있는 미끄럼틀을 타시면 됩니다.


-14년도에 플레이했던 영상을 보니 역시 제 기억대로 이런 문구가 떴는데, 왜 이번 플레이에서는 뜨지 않았을까요…
-That was fun. I should probably find Kate. -재밌었어. 아마 케이트를 찾아야 해.

Cry Baby [우는 아기]


Prologue [프롤로그]‘ 챕터의 마지막 도전과제입니다.
길을 따라 가다 나오는 전소된 찰리의 집에 들어가 찰리에게 돌진하시면 됩니다. 세 번이요!

-그냥 박으십시오. -어, 이거 좀 어감 이상한데.

Get Me Out of Here! [여기서 날 내보내줘!]

The Eight Pages [여덟 장의 페이지]‘, ‘Into The Abyss [심연 속으로]‘, ‘The Arrival [도착]‘ 챕터와 같이 슬렌더맨이 직접적으로 등장해서 로렌에게 피해를 끼치는 모든 챕터에서 달성 가능합니다.
원래 슬렌더맨이 나타나 로렌을 위협할 때는 Esc키로 게임 멈춤이 불가능해집니다.
그때 Esc키를 10번 누르시면 달성될 겁니다.

ps. 음. ‘Genesis [기원]‘ 챕터에서도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굳이 그걸 다시 켜고 싶진 않네요. 하하.

Why Am I Still Playing This Game? [내가 왜 아직도 이 게임을 하는 거야?]

위의 ‘Get Me Out of Here! [여기서 날 내보내줘!]‘ 도전 과제와 같은 방식입니다.
다만 50번으로 늘어났죠.
당연히 한 번에 50번을 눌러야하는 건 아닙니다. 누적입니당.

Insta-Killed [즉사당함] {Not Missable}

이 도전과제는 슬렌더맨의 몸에 로렌이 닿으면 달성됩니다.
무조건 달성을 붙여놓은 이유는, ‘The Eight Pages [여덟 장의 페이지]‘ 챕터의 마지막 부분때 자동으로 달성되기 때문입니다.

ps. ‘Genesis [기원]‘ 챕터의 결말로도 달성이 된다고 합니다!

Well At Least You Tried [뭐, 적어도 넌 시도했어]

Into The Abyss [심연 속으로]‘ 챕터에서 연속으로 3번 이상 죽으시면 됩니다.
체이서한테 덮쳐져도 최소 2번 이상 당해야 죽으니 그냥, 슬렌더맨한테 안아달라고 뛰어가면 되겠군요.

I Escaped? [나 탈출함?]


이거는 버그를 이용해야 깰 수 있는 게임입니다. 사진으로는 조금 애매하니 영상을 봐주세요.
-2분 21초입니다.

-Not even a bug in this game will save you from me -이 게임의 버그로도 넌 내게서 벗어날 수 없어

Tangled [얽혀버린]


The Arrival [도착]‘ 챕터에서 슬렌더맨의 촉수에 닿아 죽으시면 달성됩니다.

Fire Proof [화재 증명]

The Arrival [도착]‘ 챕터에서 불에 몸이 닿지 않으며 산을 무사히 올라가시면 됩니다.
-도전과제 달성은 게임이 끝나고 크레딧이 시작될 때 나오기 때문에, 무조건 끝까지 플레이를 하셔야 합니다.

I’m Free! [난 자유다!] {Not Missable}

게임을 노멀 난이도로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노멀 난이도는 무척 쉬운 편이라 괜찮을 겁니다.
Genesis [기원]‘ 챕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꼭 연달아 하실 필요 없이, 챕터 선택창에서 하나하나 따로 플레이를 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Extra- stats 창에 저장됩니다.

Marathon Runner [마라톤 러너] {Not Missable}

도전과제 설명으로는 10,000보 이상 걸으라는데, 어차피 그거 한 번 클리어하면 무조건 될 겁니다.
이게 좀 뛰는 게임인가?

Fearless [두려움 없음]

위의 ‘I’m Free! [난 자유다!]‘ 도전과제와 같습니다. 난이도만 하드코어로 바꾼다는 점만 빼면…
-역시 ‘Genesis [기원]‘ 챕터는 포함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용. 하지만 Retro Fan이라는…

Retro Fan [레트로 팬]


하드코어 난이도로 ‘Genesis [기원]‘ 챕터를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각오 단단히 하십시오. 단언컨대 이게 제일 어렵고 제일 빡치고 제일 ****….

출처- [link]
-저도 이거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근데 이걸 보나 안 보나, 저처럼 하도 해서 외우나 안 외우나 어차피 쪽지 나오는 운빨입니다.

Speed Runner I [스피드 러너 I]

타임 어택 3단계 중 첫 빠따입니다.
The Eight Pages [여덟 장의 페이지]‘ 챕터를 어느 난이도로든지 5분 안에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허나 일단 처음 리스폰 지점에서 오크사이드 공원으로 들어가기까지 대략 20초가 걸리고, 쪽지를 모두 모은 다음에 슬렌더맨으로부터 도망치는 자동 이벤트가 약 30초 정도가 걸립니다. 즉, 넉넉잡아 4분 안에 다 모으셔야 합니다. 껄껄껄.

출처- [link]

SITE 2와 7부분은 무조건 컨테이너 박스 더미 아니면 건물로 고정입니다.
나머지 부분들은 작은 구조물로 항상 랜덤으로 바뀌어서 나옵니다.

ps. 하지만. 쪽지를 4장 모으고 나타난 슬렌더맨에게 돌진하면 저절로 다음 챕터로 넘어가는 버그가 있습니다. 그것 역시 클리어로 인정되고 이 도전과제가 달성되니, 어렵다면 이 지름길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Speed Runner II [스피드 러너 II]

타임 어택 3단계 중 두 번째입니다.
Into The Abyss [심연 속으로]‘ 챕터를 어느 난이도로든지 5분 안에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허나 이것 역시! 일단 처음 리스폰 지점에서 쿨만 광산으로 들어가 첫 번재 발전기를 돌리는데까지 대략 1분 20초가 걸리고, 발전기를 모두 돌리고 엘리베이터로 도망치는 자동 이벤트가 약 25초 정도가 걸립니다. 즉, 넉넉잡아 3분 1-20초 안에 다 돌리셔야 합니다. 껄껄껄.

출처- [link]
-발전기가 생성되는 곳이 더 있는데 빠져 있길래 제가 조금 수정했습니다.

ps. 이건 스피드 러너 원처럼 꼼수가 없으니, 그저 도전 또 도전. 진짜 발전기 위치 운빨이 중요합니다.

Speed Runner III [스피드 러너 III]

타임 어택 마지막입니다. 게임 전체를 45분 이하로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허나 ‘Flashback [회상]‘, ‘Memories [기억들]‘, ‘Genesis [기원]‘ 챕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일반 클리어 도전 과제들과도 같이 어차피 따로따로 플레이하셔도 됩니다. Extra-stats에 시간이 저장되기 때문에…

어차피 스피드 러너 원, 투를 클리어하신다면 이건 엄청 쉬워지기 때문에, 뭐…

The Collector I, II [수집가 I, II]


이것만은 제발 영상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도저히 사진으로는 설명이 되지 않을 어려운 곳들이 있어서…

-첫 시작은 14분 51초입니다만, 유튜브 창으로 들어가셔서 보시면 항목별로 시간대도 다 적어 놓았습니다.

I…I’ll just…take this..I guess? [난…난 그냥…이거 가져갈게…내 생각엔?]


The Eight Pages [여덟 장의 페이지]‘ 챕터에서 리스폰 지역에서 오크사이드 공원으로 진입하는 과정의 큼지막한 간판을 수집하시면 됩니다.

-이 간판이용.

-내가 널 실망시켰다…

고생하셨습니다아-

ps. 어찌 보면 거의 내 스팀 초창기의 게임들 중 하나였는데… 이제서야 완벽히 끝내게 되니 좀… 씁쓸하다 할까…

(by. SQUARE IDIOT)
(by. 네모바보)

SteamSolo.com